본 포스팅에서는 ‘화장실, 욕실 곰팡이 제거제 추천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관련 정보를 찾으셨다면, 본문 내용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시작하며
가정내 욕실(화장실)은 수시로 물을 쓰는 곳이라, 항상 곰팡이에서 자유로울 순 없는데요. 특히 습한 여름철에는 그 정도가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며칠 욕실 청소를 하지 않으면, 타일 사이 또는 실리콘이 덧대어 있는 부위에서 어김없이 붉은색 또는 검은색 곰팡이가 피어오르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욕실 곰팡이는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발견 즉시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한 번 자리 잡은 곰팡이는 쉽게 제거되지 않아, 때로는 머리 아픈 상황이 되기도 하는데요. 때문에 시중에 나와 있는 여러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해 보지만, 그 효과는 미비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여러 ‘욕실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해 봤지만, 그다지 유의미한 효과는 보지 못했었는데요. 그러다 최근 구매한 제품으로 대부분의 욕실 곰팡이 제거에 성공하여, 이번에 본문에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평소 욕실 곰팡이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다면, 본문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욕실 곰팡이 제거제, 추천
제가 추천하는 욕실 곰팡이 제거제는 ‘LG생활건강’의 ‘홈스타, 바르는 곰팡이 싹’이라는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으로 저희 집 욕실 곰팡이 대부분을 제거하는데 성공했고, 지금도 틈틈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제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새 욕실’ 수준으로 드라마틱한 변화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제 경험상, 시중에 나와 있는 ‘욕실 곰팡이 제거제’ 중에서는 효과가 꽤 좋은 편에 속하니, 다른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해도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면 한 번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홈스타 바르는 곰팡이 싹’ 제품은 위 이미지와 같이 생겼습니다. 워낙에 유명한 제품이라 가까운 ‘할인점(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이나 다이소, 쿠팡’ 등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튜브 입구가 뾰족하고 형태가 투명한 젤 타입이라, 욕실 타일 벽면이나 틈새에도 쉽게 바를 수 있고 흘러 내리지도 않습니다. 저의 경우는 잠자기 전 욕실 곰팡이가 있는 부위에 듬뿍 발라놓고, 다음 날 아침에 샤워기로 물을 뿌려 씻어내면 꽤나 말끔해진 벽면을 볼 수 있었는데요. 락스처럼 향이 독하지도 않고 사용방법도 간단하니, 한 번쯤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화장실, 욕실 곰팡이 제거제’ 추천 제품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평소 여러 제품을 사용했음에도, 욕실 곰팡이 제거에 실패하셨다면, 해당 제품을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럼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