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반값택배 가격, 예약, 보내는 법 깔끔정리

이번 글에서는 GS 반값택배 가격, 예약방법, 보내는 법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관련 정보를 찾으신다면 본문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 되실 것입니다.

 

GS 반값택배란?

이전 GS편의점 일반택배 포스팅에 이어, GS 반값택배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일반택배와 반값택배의 가장 큰 차이점은 수하인 배송지가 다른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일반택배는 수하인(받는 사람) 집까지 배송되지만, 반값택배는 수하인 집 근처의 GS편의점까지 배송됩니다. 즉, 발송지도 GS편의점, 도착지도 GS편의점이 되는 것입니다.

수하인 집까지 배송되지 않기에 일반택배에 비해 가격이 더 저렴하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고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일반택배가 최대 20kg 물품까지 가능한데 비해, 반값택배는 최대 5kg 이하의 물품만 보낼 수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 모바일 커뮤니티를 통한 중고거래가 활성화 되면서 본인의 집 주소를 노출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며, 택배 이용 건 수가 점점 늘고 있다고 합니다. 

택배요금은 최저 1,800원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택배사(5,000원)나, 우체국(4,000원)에 비하면 매우 저렴한 가격인데요. 같은 GS편의점 일반택배의 최저요금인 3,200원 보다도 저렴합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다른 택배에 비해 배송이 늦다는 것입니다. GS편의점 일반택배는 대한통운과의 협약으로 대한통운에서 배송하지만, 반값택배는 GS물류 네트워크를 이용합니다. 자체 물류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경험상 전문 택배사처럼 빠르게 돌아가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GS POSTBOX 홈페이지에는 4일 이내 배송이라 공지하고 있습니다. 사실 4일도 빠른 기간은 아니지만, 실제 배송기간은 더 걸리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중요한 물품을 빠르게 보내시려면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고, 간단한 물품을 좀 늦더라도 저렴하게 보내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GS편의점 반값택배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택배 가격

반값택배 가격은 일반택배가 중량별로 세분화 되어 있는 것에 비해, 매우 심플합니다. 아래 중량별 가격표를 보시겠습니다.

구분 금액
500g 이하 1,800원
500g 초과-1kg 이하 2,200원
1kg 초과-5kg 이하 2,600원

최저 1,800원부터 최대 2,600원까지 중량 별로 나뉘어 있습니다. 물품 크기는 세변(가로*세로*높이)의 합이 80cm 이하여야 하고, 물품가액이 50만원이 넘는 경우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수도권 등의 내륙에서 제주도로 발송은 불가능하고, 제주권은 도내 편의점 간의 배송만 가능합니다.   

 

택배 예약

택배 예약은 GS POSTBOX 홈페이지, 어플에서 가능합니다. 물론 예약없이 GS편의점에서 바로 접수도 가능하지만, 수시로 진행하는 할인 프로모션 등의 혜택을 보시려면 회원가입 후 예약하여 발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홈페이지 기준으로 예약방법을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홈페이지나 어플 모두 방법은 동일하니, 본문 내용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 GS POSTBOX 홈페이지 접속

먼저 GS POSTBOX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2. 홈페이지 화면 상단 ‘택배예약’ 메뉴 클릭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로그인 후, 화면 상단의 ‘택배예약’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3. ‘반값택배’ 메뉴 클릭

메뉴 중 ‘반값택배’를 클릭해 주세요. ‘GS편의점 일반택배’ 관련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물품 정보 > 송하인 정보 > 수하인 정보 입력

다음 화면으로 물품 정보, 송하인 정보, 수하인 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해 주세요. 송하인(보내는 사람) 입력 란의 비밀번호(예약번호)는 편의점 POST 단말기에서 필요하니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택배가 수하인 집 근처 편의점에 도착 후 3일 이내 찾아가지 않으면 반송되니, 주소를 정확히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예약하기’ 클릭

모든 정보 입력 후, 화면 하단의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택배 보내는 법

먼저 한 가지 확인하셔야 할 것은 모든 GS편의점에 POST 단말기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GS POSTBOX 홈페이지에서 ‘접수처 찾기’ 메뉴를 통해 POST 단말기가 있는 편의점을 먼저 검색한 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GS 반값택배 접수처 찾기

검색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보낼 물품을 들고 GS편의점으로 이동해 주세요. 그리고 아래 순서대로 접수하시면 되겠습니다.

 

1. 편의점 POST 단말기에서 ‘회원 예약’ 또는 ‘비회원 예약’ 선택

GS편의점 택배는 회원, 비회원 모두 예약이 가능하니, 본인이 진행했던 예약 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2. 비밀번호(예약번호) 입력

홈페이지 예약 시에 송하인 정보 입력 란에서 설정했던 ‘비밀번호(예약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3. 배송정보 확인

홈페이지에서 내가 예약한 정보와 동일한지 확인해 주세요.

 

4. 중량 측정

POST 단말기에 있는 저울로 가져온 물품의 무게를 측정해 주세요.

 

5. 송장 출력 후 카운터에서 결제

무게 측정 후 송장 2장이 출력되면, 고객용은 가지고 계시면 되고, 다른 한 장과 물품을 카운터로 가지고 가셔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품은 직원이 받아주는 곳도 있고, 택배 박스가 따로 있는 곳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택배 조회

보낸 택배를 조회하려면, 반값택배의 경우 GS POSTBOX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송장번호로 조회하셔야 합니다.

GS편의점 일반택배의 경우는 대한통운으로 배송되기 때문에 대한통운 홈페이지나, 각 포털 송장조회 메뉴를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반값택배는 GS 자체물류로 배송되기 때문에 별다른 조회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맺음말

이상으로 ‘GS 반값택배’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반값택배는 가벼운 물건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보내기에는 매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물건이나, 빠르게 보내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니, 상황에 맞게 편의점 택배와 우체국 택배를 선택하여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Other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