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예약, 주차요금 – 깔끔정리

이번 글에서는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예약 및 주차요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관련 정보를 찾으신다면, 본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작하며

해외여행을 떠나는 길은 언제나 설레기 마련입니다. 집을 떠나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길부터가 여행의 시작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대부분 비행기 출발 시간으로부터 2-3시간 전에는 공항에 도착하려 하실 겁니다. 출국 수속을 하고 면세점을 비롯한 공항 부대시설을 이용하는 것도 여행의 묘미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연휴 또는 명절기간에 출국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서둘러야 하는데요. 여행객이 몰리는 시기라 공항 주차장이 매우 혼잡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 공항에 도착하게 되면, 주차 자리를 찾아 한참을 돌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다행히 인천공항 주차장은 주차예약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미리 예약해 두면, 한결 편하게 주차 후, 출국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수수료도 없고, 주차요금도 장기주차장 요금과 동일하기 때문에 무조건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번 기회에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인천공항은 1터미널과, 2터미널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는데요. 각각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예약주차장은 각 터미널 별 장기주차장 내에 별도의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어, 사전에 예약한 차량만 입차할 수 있기 때문에, 예약에만 성공하신다면, 공항에서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그럼 본문에서 예약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예약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예약은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면, 바로 주차예약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예약방법도 매우 간단한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장기주차장-예약

위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에 접속하였다면, 몇 가지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먼저 터미널을 선택하시고, 입차 일시와 출차 일시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천공항-장기주차장-예약-정보입력-화면

다음으로,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번호를 이용하여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세요. 비밀번호는 혹시 모를 예약변경이나, 취소 시에 사용되니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모두 입력하였으면, 하단의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일부 여행객이 몰리는 시기에는 주차 예약이 어려울 수 있으니, 출발일로부터 1개월 이상 전에 여유 있게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예약주차장은 이용기간이 최소 3일 이상 – 최대 30일이내 이용자만 예약이 가능하다는 코멘트가 있는데요. 보통 해외여행을 떠나면 3일 이상이 대부분이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예약변경은 최대 2회까지 가능하고, 입차일로부터 하루 전까지 변경가능합니다. 그리고 예약취소는 입차시간 4시간 전까지 가능한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No Show’의 경우 연간 2회 발생 시, 6개월 간 장기주차장 예약을 할 수 없고, 높이 2.8m 이상의 차량은 예약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 터미널 예약주차장 위치

인천공항은 1터미널, 2터미널에 각각 예약주차장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1,2터미널 장기주차장 초입에 위치하고 있으니, 찾으시는데 큰 불편은 없을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터미널, 장기 예약주차장 위치입니다. 

인천공항-1터미널-예약주차장_약도

 

공항 1터미널 진입로 초입, 왼 편에 위치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은, 위의 지도를 보시면 예약 주차장 근처에 셔틀 승강장이 두 군데 있습니다. 각각 1터미널행, 2터미널행인데요. 주차 후에 2터미널행을 타지 않도록 잘 확인하시고 타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2터미널 장기 예약주차장 위치입니다.

인천공항-2터미널-예약주차장-약도

공항 2터미널 진입로, 우측 모서리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 1터미널과 마찬가지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터미널 주차장은 1터미널과 달리 장기 예약주차장과 터미널과의 거리가 멀어, 도보로 이동하기 어렵습니다. 주차장 근처에 있는 셔틀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요금 및 할인

인천공항 주차요금은, 1터미널, 2터미널의 장기 예약주차장 모두 동일합니다. 최초 10분 무료, 시간 당 1,000원씩 부과되고, 1일 기준 최대 9,000원입니다.

2023년 2월 말까지 1터미널 장기 예약주차장에 한해 1일 기준 최대 7,000원으로 할인 적용하고 있으니, 1터미널을 이용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_예약주차장-요금표주차할인 또한 동일하게 경차(50%), 다자녀(50%), 장애인(50%), 유공자(50%), 저공해자동차(20-50%) 적용됩니다. 경차 및 저공해 자동차 할인은 차량번호로 자동 적용되고, 다자녀, 장애인, 유공자 할인은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거나, 관련 서류를 지참하여 유인정산소에서 할인 적용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관련 포스팅이 있으니, 자세히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예약 방법’과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차를 이용해 공항으로 가시는 분들은, 장기 예약주차장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금액도 동일하고, 사람이 붐비는 시간대라도 걱정 없이 주차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예약 방법도 매우 간단하기에 본문 내용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추가로 말씀드리면, 1터미널, 2터미널 예약주차장을 티맵을 비롯한 네비게이션 어플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Other Contents.